OSTV뉴스 - 2024년 13호

내용

OSTV Preview (4월 둘째 주)

모바일로 간편하게 건강 관리 받으세요

건강검진을 받다 보면 아직 고혈압이나 고지혈, 당뇨는 아니지만 관리가 필요하다는 소견 받으신 분들 있으실 텐데요.

이제부터라도 운동도 하고 식단 관리도 해야지 마음은 먹었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으실 겁니다.

혼자 하기 어렵다면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오산시 보건소가 만 19세 이상의 오산시민 또는 오산시 소재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진행합니다.

오는 5월 24일까지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등에 대한 사전 검진을 진행한 뒤 1개, 이상의 위험군을 가진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보건소 팀이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좀처럼 시간 내기 어려운 분들에게 안성맞춤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일 같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오산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031-8036-6071,ㅍ6658)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1인당 최대 15만 원, ‘청년문화예술패스’로 전시·공연 보러 가자

올해 막 성인이 된 열아홉 살(2005년생) 청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문화체육관광부와 오산시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19세 청년들에게 공연 및 전시 관람비를 지원하는 ‘청년문화예술패스’를 발급합니다.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뿐 아니라 뮤지컬,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전시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청년문화예술패스’의 지원 한도는 최대 15만 원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협력 예매처인 인터파크 또는 YES24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산 소진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서둘러 신청하시는 걸 권해 드리고요.

자세한 내용은 청년문화예술패스 고객센터 ☎1577-1968 또는 화면의 QR 코드를 접속하사묜 보다 자세한 내용과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제작에 관심 있으세요? 무료 영화 아카데미 수강해 보세요

전 세계에 위상을 떨친 한국 영화에 대한 깊은 관심과 열정을 가진 분들이라면 이번 소식이 참 반가우실 텐데요.

오산시 영화인협회가 오는 5월까지 진행되는 영화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영화의 역사와 장르별 특징, 시나리오 작성과 연출, 촬영과 편집 등 영화 제작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작품까지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수강생들이 만든 작품은 올해 상반기에 협회에서 추진하는 53초 영화제나 오산천 영화제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15일 오후 5시까지로, 선착순 모집하며, 오산영화인협회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QR코드를 접속하시면 오산영화인협회로 바로 연결되고요.

자세한 사항은 오산영화인협회(☎010-8916-9267)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