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V뉴스 - 2024년 14호

내용

OSTV Preview (4월 셋째 주)


‘맨발 걷기’ 오산천 상륙...사전 신청 받습니다

맨발 걷기로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한 사람들이 늘면서 ‘어싱족’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할 정도인데요.

땅의 기운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맨발 걷기’ 열풍이 오산에도 상륙했습니다.

오산시체육회가 오는 6월 15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산천 맨발 걷기 대회를 개최할 예정인데요.

오산시민은 물론 경기도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요. 행사에 앞서 오는 5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을 받습니다.

40분 정도 소요되는 3km 맨발 걷기 코스 외에도 4km 일반 걷기 코스도 진행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고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초여름의 싱그러운 햇살과 오산천의 윤슬을 보며 걷는 즐거움을 많은 분들이 느껴보시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체육회 홈페이지 또는 생활체육과(031-373-6242 내선 2번)로 문의해 주세요.


24개월 이하 ‘금쪽이’를 위한 금쪽같은 ‘육아교실’

엄마도, 아빠도 처음이라 모든 것이 서툴고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나요?

24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돌보는 양육자라면 힘든 순간이 더 많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산시 보건소가 2세 이하 영유아를 양육하거나 육아 예정인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육아교실을 운영합니다.

5월 1일과 10일 2회차에 걸쳐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1회차에서는 모유 및 분유 수유, 이유식 방법부터 수면 교육, 시기별 놀이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고, 2회차에서는 꽃바구니 만들기를 통해 잠시나마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원예 교실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모집 인원은 회차별 25명으로 오는 26일까지 선착순 모집합니다.

이번 육아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오산시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해 주세요. (☎031-8036-6072, 6074)


“4월의 드레스코드는 핑크래”
‘오산시 공연이 있는 날’이 매주 토요일 찾아갑니다


요즘 나들이하기 참 좋은 날씨입니다.

주말에도 맑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오산천에서 피크닉을 하거나 산책하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는데요.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무대를 즐길 수 있는 ‘오산시 야외상설공연’과 함께라면 그 즐거움 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올해는 특히 월별로 다양한 컬러의 드레스코드를 정해 공연팀과 관객이 하나가 되는 무대를 만들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4월의 드레스코드는 핑크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2024 공연이 있는 날'은 4월부터 10월까지(혹서기 6~8월 제외) 매주 토요일에 개최되며 첫째·셋째 주는 고인돌공원 ▲둘째 주는 상점가 ▲넷째 주 는 맑음터공원에서 운영됩니다.

다채로운 공연과 플리 마켓이 함께하는 ‘오산시 공연이 있는 날’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