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가동’

내용

♣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가정폭력과 성폭력 외에도 최근 스토킹과 데이트 폭력이 흉악 범죄로 이어지는 사례가 증가한 가운데, 오산시가 경기도에서는 일곱 번째로, 피해자 보호와 맞춤 형 지원을 위한 공동대응팀을 운영합니다.

자막: 112 신고 폭력 피해자에 ‘통합지원서비스’ 제공
자막: 전문 상담, 의료, 복지, 법률 등 ‘맞춤’ 지원
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은 112 신고로 확인된 폭력 피해자에 대한 전문 상담은 물론 필요에 따라 의료, 복지, 법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터뷰-손지현(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피해자 분들마다 원하시는 욕구와 필요한 부분들이 다 다르시기 때문에, 의료적인 혜택이 필요한 분들도 있고, 경제적 어려움을 타개하고 싶으신 경우도 있고요. 법률 관련한 상담을 원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많은 피해자 분들은 심리적 어려움에 대한 상담을 원하기도 하세요. 그런 분들에 대한 적절한 지원 방향을 설정하고 개입을 하는 것이 저희 공동대응팀의 일이라고....

자막: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재발 방지, 복지서비스 제공
오산시는 가정폭력이나 데이트 폭력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재발을 방지하는 한편, 사전에 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계획입니다.

인터뷰-이권재 오산시장
여러 사례를 모아서 우리 시에서 지원하고 다음에 또 그런 어려움이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곳 (공동)대응팀에서 잘 대응해서 오산시 여성과 자라나는 자녀들이 안전하게 성폭력, 가정폭력으로부터 예방되고 잘 관리될 수 있도록 시에서 지원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자막: ‘오산시 가정폭력 성폭력 대응팀’ 청학로 53 위치
자막: 전문상담사, 오산경찰서 소속 학대예방경찰관 배치
한편, 오산시 가정폭력· 성폭력 대응팀은 청학동 AI코딩에듀랩 1층에 위치해 있으며, 두 명의 전문상담사와 오산경찰서 소속 학대예방경찰관이 피해자 보호와 일상회복을 위한 통합지원서비스를 담당합니다.